'크레뷰' 개발사 퓨처월드, 건국대 창업선도대학 1차 최종 선정

creview June 07, 2018

3D 홀로그램 LED FAN 디스플레이 '크레뷰(CREVIEW)'를 개발 및 제조하는 퓨처월드(대표 이춘정)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팀을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창업선도대학 1차 창업아이템사업화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됐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퓨처월드 



3D 홀로그램 LED FAN 디스플레이 '크레뷰(CREVIEW)'를 개발 및 제조하는 퓨처월드(대표 이춘정)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팀을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창업선도대학 1차 창업아이템사업화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창업선도대학이 보유한 인프라, 기술, 경영멘토, 창업공간, 기자재 등 및 자율특화 프로그램을 활용해 창업팀의 원활한 창업을 지원해 준다. 

퓨처월드는 전문기술인력 팀 창업으로 전문 기술분야에서 까다로운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 해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됐다. 

본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창업선도대학별 지원내용 및 창업지원 인프라 등을 확인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희망하는 1개 창업선도대학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퓨처월드는 이번 응모에 건국대를 희망해 신청 및 최종 선정 됐다. 

한편 퓨처월드는 2018년도에 무선 통신을 활용한 원격제어(중앙관제)가 가능한 신개념 통신형 3D 홀로그램 LED 디스플레이(간판)을 개발중에 있다. 단순히 홀로그램만을 구현하는 디바이스가 아닌, ICT융합(AI,모션센서, 블루투스, IOT등)으로 연말에 신제품 출시(크레뷰 C300)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에는 완구 및 교육용으로 활용가능한 신개념 3D 홀로그램 디바이스 크레뷰 C400도 출시예정이다. 

또한 LG유플러스와 글로벌시장에 진출할수 있는 무선 통신형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협의(기술, 인프라구축등)도 진행중에 있으며 강릉원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입체영상 구현에 대한 기술이전 추진,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특허 기술 무상나눔 사업에도 관련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사업에 한국발명진흥회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LED 팬과 모터를 조합해 3D 홀로그램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개발 된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크레뷰는 다양한 확장성을 가치로 두고 있으며 서울시립과학관, 경주 주상절리 홍보관, 농협, 커피숍, 골프연습장, 약사와 건강 프렌차이즈, 한국도로공사, 일본 실리콘테크놀로지 수출진행등 많은 수요처에 납품 및 설치, 수출 진행중에 있다. 

또 퓨처월드는 성남산업단지내 제조기업으로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진행하는 맞춤형성장지원 사업선정, 지식재산권리화지원 사업선정, 친구기업수요맞춤형 사업화 지원 선정됐으며 성남시 주최, 란앤파트너스사 주관하는 GCX1기에도 최종 선정됐다. 

아울러 기업부설연구소인정, 공장등록완비, KC마크 획득, 특허출원 2건, 상표권출원 2건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려는 탄탄한 준비를 계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판교지점에서 4.0 스타트업 특별보증 기업대상에도 선정돼 개발단계, 생산단계, 출시단계 별로 최대 30억까지 지원받는 프로그램에 참여 하고 있다. 
 


이미지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제품문의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