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교통공사란?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 1~9호선을 운영하는 철도운영 회사입니다.
서울시민부터 경기도 수도권에 나이가 있으신 분의 완벽한 다리와 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소중한 대중교통입니다.
누구나 안전하면서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지만
간혹가다 지하철 이용 시 불편사항이 발생하게될 때 신속한 민원 요청으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 서울 도시철도공사 민원 요청
아침 출근길 혹은 퇴근길에 지하철을 탑승했는데 불편함을 느낀적이 한두 번씩은 있을텐데요.
그럴 때마다 약속시간에 겨 목적지까지 참고 버티면서 가야하는 경우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앞으로는 지하철 1호선~9호선 이용 시 애로사항이 생길 경우 그 자리에서 휴대폰으로 전화나 문자만으로
민원 요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불편함 없이 지하철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지하철 민원 번호 ☎️ 1577-1234 “
▣ 민원 문자 작성 시 정보 사항
전화번호는 알았으니 이제는 간편하게 문자만으로도 민원 신청이 가능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도 빨리 진행되는데요.
단, 민원 문자 신청 시 행당 열차의 행선지 / 차량번호 / 차량칸의 정보를 함께 보내줘야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차량번호 확인이 어렵다면 현재시간과 현재 출발한 정차역 정보를 함께 적어서 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가끔가다 이용하는 칸의 실내 온도가 더울때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요즘같이 살짝만 걸어도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날씨의 계절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기대하고 지하철을 탑승는데
후덥지근하고 찜통더위 같은 내부 공기가 느껴진다면 문자를 보내서 불편사항에 대해 연락을 하곤 합니다.
▣ 9호선 민원 번호
1~8호선과는 다르게 9호선은 창구가 다른데요. 민원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9호선 전 구간 1544-4009(문자), 02-2656-0009(전화)”
▣ 신분당 민원 번호
광교에서 강남으로 출.퇴근하는 분들 중 신분당선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신분당선의 민원번호는 031-8018-7777 이오니 지하철 이용 민원발생 시 전화하시면 된답니다.